구글 크롬의 확장 기능이 서서히 개발되고 있습니다. http://www.google.com/chrome 에서 배포되고 있는 버전은 안정(Stable) 버전입니다. 확장 기능을 온전히 사용하려면 devel 버젼을 설치해야 한다고 합니다. (아래 그림처럼 크롬은 dev → beta → stable 형태로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)

하지만, chrome mania 가 아니라면 그냥 안정 버전을 쓰는게 낫겠지요. 안정 버전에 YouTube Download Helper 확장 하나만을 설치하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.

1. 먼저 http://www.google.com/chrome 에 가서 Chrome 안정판을 설치합니다.

2. 설치가 끝나면 바탕화면에 있는 바로 가기 아이콘의 속성을 변경합니다.

"대상(T): " 에 있는 명령행을 아래와 같이 수정합니다.

수정 전 
C:\Users\being\AppData\Local\Google\Chrome\Application\chrome.exe

수정 후 
C:\Users\being\AppData\Local\Google\Chrome\Application\chrome.exe --enable-extensions  --load-extension="c:\myextension"

3. YouTube Download Helper 확장을 다운 받아 저장합니다.
  blackcoil 이 제작한 YouTube Download Helper 확장을 다운받습니다. 그리고 아래와 같이 파일들을 위치시킵니다. 먼저 c:\ 에 myextension 이라는 폴더를 만든 후에, 압축을 풀어 생성한 youtube.js 와 manifest.json 파일을 복사해서 넣으면 됩니다.

4. 바탕화면에 있는 바로 가기 아이콘을 클릭해서 YouTube 에 접속해서 아무 동영상이나 클릭해 봅니다. 그러면 오른쪽 주소창 아래에 한 줄이 더 추가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. 여기서 Save 를 클릭하면 동영상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. 

5. 그래도 안될 때 - 주소창에 chrome://extensions/ 을 쳐봐서 확인해 봅니다~
이렇게 나오면 c:\myextension\manifest.json 이 없다는 뜻입니다. 파일을 다시 잘 위치시켜야 겠지요~

이렇게 나오면 설치된 요소가 없다는 뜻입니다. 어인일일까요? 수정한 바로가기를 이용해서 Chrome 을 실행하지 않아서 이럴 수 있습니다. 아까 --enable-extensions  --load-extension="c:\myextension" 로 변경한 바로가기를 이용해서 Chrome 을 실행시켜 봅니다.
또는 이미 실행을 해 놓은 Chrome 이 있으면 그럴 수 있습니다. 실행되어 있는 모든 Chrome 을 종료한 후에 수정한 바로가기를 이용해 Chrome 을 실행시켜 봅니다.

이렇게 나와야 잘 설치된 것입니다~ 짝짝짝~

이상으로 YouTube Download Helper 확장 하나만 추가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. 더 많은 확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devel 버전을 설치한 후에 Sample ExtensionsChrome Plugins 에서 확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. 그럼~~
Posted by 마몸

최근에 올라온 글

카테고리

모두 (497)
We BLOG (353)
테라피 (79)
재능 찾기 (62)

달력

«   2024/04   »
1 2 3 4 5 6
7 8 9 10 11 12 13
14 15 16 17 18 19 20
21 22 23 24 25 26 27
28 29 30

글 보관함