블로그 첫 화면에 보일 글 개수를 조절하는 것 말고도, 블로그를 찾는 사람들의 스크롤의 압박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. 보통 블로그에서 "더 보기..." 라든가, "read more..." 로 표시되는 링크를 클릭하면 글이 펼쳐지는 기능입니다. (참고 1, 2)

 1. 가입, 블로그 생성, 변경, 삭제 
 2. 글 쓰기/수정/삭제 - (read more... 기능)
 3. 블로그 꾸미기
 4. 블로그 스팟의 기능들 + α

read more... 글 펼치기 기능을 넣기 위해서는 업그레이든 된 편집기를 사용해야 합니다. 그리고 나서 'read more...' 라든가, '더 보기...' 와 같은 메세지를 변경해 주면 됩니다.

1. 편집기 업그레이드
  업그레이드라고는 하지만, 몇 번의 클릭으로 마무리 됩니다. 아니면 이미 업그레이드가 되어 있을지 모릅니다. 아래와 같이 "새 게시물" 작성시 종이가 찢어진 모양의 아이콘이 있으면 됩니다. 점프 브레이크라는 용어를 사용하네요. 용어는 몰라도 상관 없습니다.

만약 이 아이콘이 보이지 않는다면 편집기를 업그레이드 합니다.  "대시보드 > 수정할 블로그 > 설정 > 기본사항" 으로 갑니다.

주욱 스크롤 해서 '게시물 편집기 선택' 항목에서 "편집기가 업데이트 됨" 을 선택하고 아래의 '설정 저장'을 눌러 줍니다.

그럼, 아래와 같이 'read more...' 나 '더 보기...' 를 본문에 넣을 수 있습니다. 가로줄이 좌악 생깁니다. 특정 구역을 묶을 수 있는 것은 아니고, 본문의 특정 부분 이후를 접는 기능을 합니다. 대신 'read more...' 로 표시된 부분을 클릭하면 다시 펼쳐 보여 줍니다.

2. 'read more...' 메세지 변경
 전혀 다른 곳에서 이 메세지를 변경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으나, 한번 설정해 두면 전체 설정에 반영이 되기 때문에 편리하기도 합니다.  "대시보드 > 수정할 블로그 > 레이아웃 > 페이지 요소" 에서 "블로그 게시물" 의 "수정"을 클릭합니다.

첫 화면의 게시물 개수를 설정하는 곳인데, 그 아래 'read more...' 를 '더 보기 »'와 같은 메세지로 바꿀 수 있습니다. 원하는 문구를 만들어 넣습니다. 
 
그리고, 설정 저장~

그러면 적용이 됩니다. 먼저 화면에는 아래와 같이 뿌려집니다.

'더 보기 »'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해당 게시물이 전부 보이게 됩니다.

끝~

Posted by 마몸

최근에 올라온 글

카테고리

모두 (497)
We BLOG (353)
테라피 (79)
재능 찾기 (62)

달력

«   2024/04   »
1 2 3 4 5 6
7 8 9 10 11 12 13
14 15 16 17 18 19 20
21 22 23 24 25 26 27
28 29 30

글 보관함